스타실시간을 유용하게 즐기는 방법
스타실시간 설명을 하기 위해선 스타의 역사 및 어떠한 베팅의 종류, 프로게이머의 기본적인 역량 파악등을 미리 정보파악이 필요할 것 입니다. 차근차근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의 역사: 한국 게임사는 [스타크래프트] 이전과 이후 시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스타 이전 시대가 중세 암흑기와 같았다면, 스타 이 후 부터는 찬란한 르네상스가 시작되었습니다. 90년대 중반까지 한국 국제사회가 그러했습니다. 게임하는 아이들은 공부 못하는 아이라는 수식어가 생겨났고 게임하는 어른들은 백수 어른들로 판단되었으며 계속되는 핀잔을 받기 따름이였습니다. pc게임이 노래방처럼 짭짤한 사업수단이 될 줄은 생각도 못하였던것입니다. 게임하는 걸 직업으로 삼는다는건 더더욱 상상도 못했던 시절 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스타크래프트]는 게임에 대해 가장 배타적인 국가였던 진가를 발휘했다. [스타크래프트]의 한국 진출은 더욱 극적이였다 1997년 발매된 스타는 이듬해 한국에 정식으로 발매된다.
막 대한민국에서 pc보급화가 될 시점부터 스타크래프트의 발매까지 비슷한해에 맞물렸고, 그로인해 스타크래프트의 인기는 대한민국에서 인기를 불싸질렀다.
스타크래프트는 이스포츠와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
이스포츠는 스타때문에, 스타는 이스포츠 때문에 성장했고 이스포츠는 당시 시대의 고정관념에 맞서며 성장해 왔다. 90년대 말, 국내 pc방 컴퓨터의 90%는 스타 플레이어로 돌아가고 있었다.
이렇듯 근본적인 게임에 인기와 더불어 많은 유저들이 스타를 이용하는데에 있어 그냥 게임만 이용하는것이 아닌 현시대에 와서까지는 베팅을 위주로 보는 경향이 많아지고 있는 시점 입니다.
e스포츠의 시작
경쟁 게임은 최초의 컴퓨터와 아케이드 게임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며, 초기부터 무척이나 격렬한 경쟁 구도가 생겨났습니다. 대중에게 처음으로 이름을 알리고 유명해진 이스포츠 이벤트는 1972년 Stanford University 에서 열린 Spacewar 라는 게임 대회였습니다.이 미국 대학에 있었던 다양한 사람들은 이벤트 후원 잡지사 Rolling Stone의 구독권을 가져가고자 24명의 선수가 대회에 참여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e스포츠가 최초로 주류에 편승하게 된 계기는 1998년 ‘스타크래프트’라는 실시간 전략 게임이 등장하면서부터 였습니다. 스타크래프트가 인기를 끈 이유는 승리하는데 필요한 스타일과 기술이 다양했기 때문이었습니다. FPS 게임은 정확한 조준과 빠른 반사 신경이 필요했지만, 스타는 전략과 논리적 사고가 필요한 체스 경기와 비슷했습니다.종족마다 고유한 유닛과 부대가 있으며,무궁무진한 방향으로 전략을 풀어낼 가능성이 있었기에 진짜 전쟁터를 방불케 했습니다.이 게임은 e스포츠의 중심국으로 이름을 알리고, 이 게임 최고의 선수들을 주로 배출한 대한민국을 주요 기점으로 했습니다.
라이브 베팅 및 종류
스타크래프트의 스타실시간 베팅은 일반적으로 이길 선수를 정하여 어느 선수가 이길지 맞추는 방식이 있으며, 1세트의 게임이 몇분만에 끝나는지 맞추는 방식이 있습니다.이것은 단순하게 보여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개인 선수마다 역량이 존재하며 스타의 경우 맵에 따라서도 전략이 바뀌며 종족마다 상성이 존재하므로 무조건적인것은 없을것입니다. 이를 파악하여 사전에 어떠한 선수가 좋은 피지컬을 가지고 있는지 또는 과거의 어떠한 플레이를해서 승리를 거뒀는지도 미리 파악하는것이 중요할것 입니다.
스타크래프트에 인기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베터들 또한 비례해서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스타크래프트의 인기’ = ‘스타크래프트의 배터의 수’ 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 것 입니다.
스타크래프트 시즌마다 대회개최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매해마다 스타실시간 및 아프리카 tv에서 대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토대로 프로게이머의 역량을 참고할수 있고 아직까지도 스타의 인기를 확인할수 있는 계기가 될것 입니다.스타크래프트의 배팅 전략은 일반적인 팀개임과는 다릅니다. 1:1로 붙는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분석의 많은 요소가 줄어든다는 좋은 장점이 있을것 입니다.